본문 바로가기

아이폰/기술과 노하우

에어팟(2세대) 유선 무선 케이스 차이 뭐가 있나

에어팟(2세대) 유선 무선 차이 뭐가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 유선과 무선간 차이가 있나요?

케이스 차이 외에는 이어폰 차이는 없습니다.

▶ 케이스는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말 그대로 유선충전과 무선충전의 차이겠죠?

에어팟 2세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어팟(2세대) 유선 무선 케이스 차이 뭐가 있나

여러분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언제부터 사용해보셨나요? 저는 약 5년정도 전에 갤럭시노트5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호기심에 구매했던 블루투스 이어폰이 현재의 에어팟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건 크게 활성화되지 않았던 시기였으며 지금처럼 무선이어폰이 아닌 유선이어폰 시장이 대세였을 시기였으니까요.

현재 에어팟을 사용하며 약 1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는데 그동안 몇가지 사건이 있었습니다. 누군가 흘린 에어팟을 습득하기도 했었으며 에어팟 한쪽을 세탁기에 넣고 돌린적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뭐 제 에어팟은 잃어버리지 않았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이야기해볼까 하다가 유선과 무선의 차이가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에어팟 유선 무선 케이스 차이?

가장 차이가 있다고 보여지는 것은 아무래도 가격이겠죠?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모델이 총 15만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무선충전 모델은 그보다 조금 더 비싼 약 18~19만원선에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LED 등의 유무입니다. 유선충전 케이스는 뚜껑을 열면 안쪽에 LED 등이 존재하는 반면 무선충전 케이스는 외부에 LED 등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무선충전 모델이 충전 상태를 확인하기 더 쉽겠죠? 하지만 충전을 한다고 하더라도 충전 LED 등이 계속 켜지는 것이 아닌 수초 후 꺼진 채로 충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 합니다.


밑에 있는 유선충전 포트는 유선충전 케이스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무선충전 케이스에도 존재합니다. 무선충전이라 해서 케이스 내부 모듈이 영원리 작동하리라는 법도 없고 상황에 따라 무선충전이 불가능한 상황도 나올 수 있을테니 무선충전 케이스를 가지고 있더라도 결국 언젠가는 유선충전 케이블을 한번쯤 사용해야만 합니다. 


뒷부분에 있는 페어링 버튼은 유선충전 케이스나 무선충전 케이스의 차이가 없습니다. 에어팟의 유선 무선 차이가 케이스 기반이기 때문에 이어폰은 둘의 차이가 아예 없습니다.

 

에어팟(2세대) 유선 무선 차이 뭐가 있는지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며 최신제품인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설명을 하지 않았기에(에어팟 프로는 유선전용 케이스가 없음) 어느정도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